군산 청암산둘레길 *청암산-군산호수 전체 둘레길*(24.09.22) 원점회귀

2024. 9. 22. 19:492024년

전북 군산시 옥산면 군산호수 청암산둘레길

장자도 주차장 하차 했지만 풍랑주의보 꽝~~선박 전체가 결항 이었답니다.

맑은 하늘아래 대장도 대장봉이 너무 멋져 보여ㅆ습니다.

아쉬움 가득안고 *군산호수* 청암산둘레길 걷기위해 청암산 캠핑장 주차장 하차 (오전 10시55분)

오늘은 미소팀 다이어트가 많이 되어 4명 만 참석 했답니다.

생기발랄한 살빠진 ? 미소팀   출발~~~(구불길 3코스 함께합니다.)

먼저 *청암산 정상* 갑니다.

청암산 120m 남았습니다.

청암산 전망대

청암산 정상 (119m) 전망정자. 삼각점

빽으로 하산

구불길 (구슬뫼길) 따라서 바로 수변길로 진행

군산호수 습지

군산호수 따라서 워킹~~~

군산호 수변로는 아주 길어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그래도 수변로 따라서 2명 갑니다.)

대나무숲길이 자주나옵니다.

신기하게 자란 연리지

여기도 희귀하게 자라는 나뭇가지

수변길 보다 산길 선택했던 (미소팀) 이제사 합류했네요...

미소팀 4명 틈틈히 지름길 선택 (산길) 하다보니 합류점에서 만나고 헤어지고 또 만났습니다.

군산호수 원점 왔네요 (오후 2시)

총거리 약 10.5km 3시간05분 소요

연 이틀 폭우가 지나간 담날 구름은 조금씩 있었지만 하늘이 어찌나 맑고 깨끗했는지 미세먼지 일푼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근데 왜???

생각지도 않았던 풍랑주의보 가 발동...서해 전해상 여객선 운항이 정지 되었네요 그래서 계획했던 *말도* 를 들어가지 못했답니다. 아쉬움 과 실망 많았지만 빠르게 다른 코스 결정하고 버스 이동 후

가까운 *군산호수 청암살둘레길* 걷었답니다.

먼저 가볍게 청암산 정상부터 찍고 군산호수 따라 걷는데 호수가 어찌나 길었는지 가도가도 그길이 그길 같으면서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니 땀도 나고...그나마 엊그제 비가 내린 후 기온이 뚝 떨어졌고 구름과 주변 나무들이 햇볕을 가려주어 따갑지 않게 기분좋은 걸음걸음 이었습니다.(살짝 초가을 향~~~)

(군산호수 수변길 굉장히 길어 전구간 꼼꼼히 다 걷게되면 시간도 많이 소요됩니다. 틈틈히 산길로(지름길) 오르내리면서 수변길 조금씩 생략하고 걷는게 덜 지루하고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종점 도착 후 간만에 고기 냄새 풀풀~~~삼겹살 구워 주셔서 맛있게들 드셨습니다. 오승영님 무지 감사하게 잘 먹었습니다. (참석 인원 30명) 모두 배불리 먹고도 남았답니다. 

오늘 날씨 관계로 *말도* 산행 하지 못함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대신 다른 스케줄 따라 잘 이행 해 주셨던 전 회원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못이룬 *말도* 는 10월 마지막주 (일) 에 기대 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수고들 하셨습니다.